일본에서 살기 시작한 처음 몇 달을 돌이켜 보면, 항상 향수병과 문화 충격에 시달렸던 것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이상에 치우친 일본의 문화는 나의 자유로운 사고 방식에 상당히 충격적입니다. 게다가, 나는 언어에 능숙하지 않았고 아무도 몰랐습니다. 나는 내 방식대로 일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놀랐던 것은 관습뿐만이 아니었다. 나는 또한 여기에 머무는 동안 지불해야 할 놀라운 비용에 놀랐습니다. 처음에는 이사 서류를 성공적으로 처리했을 때 재정이 정리되었다고 생각했지만 내가 놀랄 일이라는 것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일본에서 예상할 수 없는 수수료
나는 종종 여기로 이사하기 전에 이와 같은 수수료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아마도 재정을 더 잘 관리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후회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내가 배운 것과 지혜를 다른 새로운 외국인 거주자들과 공유하는 것입니다 - 그들이 적어도 내가 한 것과 같은 재정적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나중을 위해 과시를 저장하십시오! 나는 당신이 눈을 뗄 수 있는 모든 귀여운 물건을 사는 것이 너무 유혹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유혹에 저항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먼저 우선 순위를 정해야 하는 필수 수수료가 있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의 땅으로의 이사를 계획하기 전에 염두에 두어야 할 예상치 못한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민연금
(国民年金保険料, 고쿠민 넨킨 호켄료)
비용 : 월 16,410 엔 (2019 년에서 2020 년까지)
일본의 국민건강보험제도 외에도 일본으로 이주하는 많은 외국인들은 국민연금의 지급의무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과 연금은 급여에서 자동으로 공제됩니다. 내 수표에서 공제되지 않은 저와 같은 불일치가 있는 경우 장기적으로 법적 문제에 직면하지 않도록 지역 시청에 등록하십시오.
참고 : 일본과 연금 교환 조약을 맺은 국가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가까운 출입국 관리소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연금 지급액을 절약하기 위해 은행 송금을 통해 선불로 지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5년치 연금 지급액을 한 번에 이체하여 총 760,379엔 대신 최대 640,<>엔을 절약했습니다.
2. 반상회비
(町内会費, 쵸나이카이히)
비용 : 매월 200-1,000 엔 지불
초나이카이(chonaikai)로 알려진 지역 이웃 협회는 도시 구역으로 나뉩니다. 그들은 여름 축제 (마츠리), 이웃 순찰, 비상 사태 발생시 재난 지원과 같은 지역 활동을 담당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웃에 속한 모든 사람에게 의무적인 회비를 징수해야 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건물 소유주나 자녀가 있는 가족을 돕기 위한 것이지만, 내가 기술적으로 "그 지역에 살고 있기 때문에" 어느 날 요금 징수를 위해 임대 아파트에 왔습니다.
동네에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이웃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때문에 나는 시간이 있을 때마다 정기적으로 애프터눈 티와 수다를 떨기 위해 나를 초대하기 시작한 사랑스러운 노부인과 친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수수료는 협회 및 도시에 따라 다릅니다. 제 경우에는 2 년 도쿄 후추에 머물렀을 때 000 년 분량의 수수료로 2018,<> 엔을 지불 한 것을 기억합니다.
3. 각종 아파트 임대료
아마도 당신은 이미 일본에서 아파트를 빌릴 때 가장 잘 알려진 보증금 (시키킨)과 선물 돈 (레이킨)을 알고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수수료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새 아파트로 이사하면 부동산 중개인 대행 수수료, 손해 보험, 청소비, 보증인 회사 수수료 및 열쇠 교환 수수료와 같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계약을 갱신하기로 결정할 때마다 부과되는 갱신 수수료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1년 만에 한 달치 집세를 냈습니다.
운이 좋으면 아파트 주인과 일본어로 적절한 협상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이 수수료를 100% 지불하지 않아도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그에 따라 준비하는 것이 항상 좋습니다. 이사를 결정하기 전에 상당한 금액을 저축하십시오.
전문가 팁: 아파트 비용을 줄이려면 이러한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장소를 선택하십시오. 일본에 처음 온 외국인 친구는 보증인, 보증금, 보증금이 필요 없는 도쿄의 아파트 임대를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임대할 아파트를 찾고 있다면 계약서에 보증금이나 보증금을 지불해야 하는지 물어보십시오.
4. 이민 수수료
갱신된 비자를 통해 일본 체류 기간을 연장하는 데 드는 비용은 약 4,000엔입니다. 또한 거주 증명서 및 세금 증명서와 같은 공식 문서를 받기 위해 약 300-500 엔을 지불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 거주하는 외국인으로서 입국 수수료를 지불할 때 할인이 없습니다. 그러나 나처럼 검소하다면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직접 방문하여 자체 주소 봉투 배달 비용을 절감하고 가장 가까운 사무실로 가서 기차 요금에 대한 지출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5. NHK: 일본방송공사
(NHK 受信料, NHK 쥬신료)
비용 : 2 개월마다 520,2 엔
예, TV가 NHK를 수신할 수 있는 경우 채널을 시청하지 않더라도 기술적으로 국영 텔레비전 방송국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일본인이 아닌 다른 친구들도 특히 일본에 온 첫 달 동안 이 수수료를 알고 놀랐습니다.
전문가 팁: 좋은 소식은 NHK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요금은 위성 TV를 소유한 사람들에게 가장 비쌉니다. NHK 요금을 낮추려면 지상파 방송만 시청하면 2개월마다 약 520,<>엔이 소요됩니다.
은행이나 카드 송금을 통해 결제하면 가장 낮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이 결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또한 1,130 엔의 NHK 수수료를 지불하면 최대 13,990 엔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인 NHK 수수료 징수원이 선불 지불을 회피할 때 사람들의 문앞에 위협적인 메모를 남기는 사례에 대해 들었습니다. 나는 대결을 싫어하고 가능한 한 대결을 피하려고 노력하므로 조언 한마디 - 회비를 더 잘 정산하십시오!
결론
잘 알려지지 않은 이러한 수수료를 지불할 가능성에 대해 스스로 준비함으로써 그에 따라 일상 생활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기본적으로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검소하게 살도록 격려하는 만큼, 특히 일본에 사는 외국인으로서 피할 수 없는 수수료가 있습니다.
저를 믿으십시오 - 당신이 원하는 마지막 것은 당신의 문을 두드리는 수수료 징수 원의 깜짝 방문이며, 당신은 당신과 함께 1000 엔 미만입니다. 수입 범위 내에서 생활하고 일본에서의 생활을 시작할 때 예상치 못한 비용에 주의하십시오!
'해외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 일본 편」일본에서 학생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무엇입니까? (0) | 2023.05.01 |
---|---|
해외 「 일본 편」해외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일본 최고의 직업 (1) | 2023.05.01 |
해외 「 일본 편」외국인이 일본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부업 5가지 (0) | 2023.05.01 |
해외 「 일본 편」일본어 면접에서 원어민처럼 들리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문구 (0) | 2023.05.01 |
해외 「 일본 편」일본어 학습을 위한 5가지 최고의 앱 (1) | 2023.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