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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편」Unity의 베이킹 방법

by grapedoukan 2023.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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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에서 정적 오브젝트를 사용하고 빛이 반사되도록 하면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고 GI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씬의 모든 오브젝트를 정적으로 설정한 경우 Unity는 모든 오브젝트에서 빛이 반사되도록 매우 열심히 노력하므로 프로그램 비용이 매우 많이 듭니다.

게임의 부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빛이 반사되기를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적으로 결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것을 정적 오브젝트로 설정하는 대신 바닥만 빛을 반사시키려는 경우 바닥과 천장만 정적으로 설정하고 라이트 프로브를 사용하여 나머지 장면을 비출 수 있습니다.

이 전술을 사용하는 것은 어떤 면에서 GI를 속여 더 적은 정적 개체를 사용하여 장면에 더 많은 빛을 생성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논의할 주제는 간접 승수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펙터(Inspector)의 이미션(Emission)과 같은 포인트 라이트에서 간접 승수(Indirect Multiplier)를 조정하여 베이킹 프로세스에 영향을 주지 않고 라이트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GI 부하를 줄이기 위한 또 다른 훌륭한 방법입니다.

게임의 부하를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있으며 비디오 게임이 매우 높은 프레임 속도로 실행되고 모든 프레임을 렌더링하는 데 비디오 게임 엔진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부하를 줄이는 방법은 비디오 게임을 개발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세계를 만들 때 항상 이 점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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