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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에서는 적의 이동에 초점을 맞추고, 벡터 방향(Vector Direction) 방식인 목적지 - 시작(Destination — Start)과 핑퐁(Ping-Pong) 작전을 사용하여 적이 월드의 두 지점 사이를 오가는 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제 적 콘트롤러 스크립트에 콜리전 감지를 위한 로직을 추가하겠습니다.
Collision을 검색하기 위해 클래스 이름을 입력할 때 OnCollision 메서드에 액세스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OnCollision 함수 안의 콜리전 프로퍼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콘트롤러와 충돌하고 싶기 때문에, 콜리전 컴포넌트를 구하고 부딪힌 콜리전에 접근하고, 콜리전을 어떻게 감지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충돌 오브젝트 이름으로 충돌을 감지하며, Player가 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Destroy() 메서드를 호출하여 적이 부딪힌 콜리전 오브젝트를 씬에서 제거합니다.
이제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목표에 도달하면 승리 조건을 만들어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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