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일본

해외 「 일본 편」일본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by grapedoukan 2023. 5. 7.
728x90

500개 이상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을 보유한 일본은 국제적인 미식가의 풍경을 지배합니다. 화려하게 장식된 식당의 범위는 프랑스, 이탈리아 등 무수히 많은 요리를 다루지만 일본의 국내 요리를 맛보는 것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간단한 컴포트 푸드부터 정성껏 만든 음식, 그리고 그 음식을 돋보이게 하는 특별한 재료까지, 일본에 오면 놓칠 수 없는 요리를 찾아드립니다.

초밥과 사시미


일본은 일본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장 먹고 싶은 요리이기 때문에 스시의 대명사입니다. 서양 초밥의 전형적인 이미지는 쌀과 해초에 말아서 먹는 생선 형태인 마키(maki)로 알려져 있지만, 표준 스타일은 작은 쌀 더미 위에 생선 한 조각을 얹은 니기리 즈시(nigiri zushi)라고 합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생선을 그을리거나 구울 수 있습니다. 테마키 스타일의 스시는 해초에 손으로 말아서 원뿔 모양을 만듭니다.

사시미는 간단히 말해서 쌀이 없는 것입니다. 초밥과 사시미를 인식하는 것의 구별은 기본이지만 각 요리의 준비는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사시미의 맛은 자르거나 장식하는 방식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시와 사시미를 위한 최고의 레스토랑: 스키야바시 지로

최고의 스시와 사시미 레스토랑을 좁히기는 어렵지만 스키야바시 지로는 확실히 다른 레스토랑 중에서 눈에 띕니다. 미슐랭 3스타를 받은 이 스시 레스토랑에는 자체 다큐멘터리가 있으며 그 자체도 거의 완벽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습니다. 도쿄의 호화로운 긴자 지구에 위치한 스키야바시는 일본 최고의 스시 식당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스시 식당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야키토리


노점상에서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캐주얼 간식인 야키토리는 간단한 닭 꼬치입니다. 야키토리는 일본 축제에 참여하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닭고기의 다른 부분이 사용됩니다. 일부 유형의 야키토리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모모(もも)
  • – 허벅지 고기
  • 네기마(ねぎま)
  • – 부추를 곁들인 허벅지 고기
  • 쓰쿠네(つくね)
  • – 다진 닭고기, 계란 및 야채 미트볼 믹스
  • 도리카와(とりかわ)
  • – 기름진 닭 껍질 구이
  • 테바사키(手羽先)
  • – 바삭한 닭 날개 구이
  • Reba(레바)
  • – 닭 간

그레이트 야키토리를 위해 갈 곳: 란자타이

좋은 야키토리를 찾기가 어렵지 않지만 Ranjatai는 요리를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립니다. 야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Ranjatai는 더 높은 품질의 제품에 약간의 추가 비용을 과시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레스토랑은 일본 3대 품종 중 하나로 꼽히는 히나이 치킨을 사용합니다. 야키토리를 만들기에 어려운 품종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종 결과는 추가 작업을 할 가치가 있는 과정입니다.

튀김


16세기에 포르투갈에서 일본으로 전해진 튀김으로 알려진 가벼운 반죽에 야채와 해산물을 튀기는 기술은 이제 채택된 국가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튀김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음식은 새우, 작은 생선 필레, 가지, 호박 및 고구마입니다.

최고의 튀김 선택: 튀김 콘도

대부분의 다른 일본 요리에 비해 튀김은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지만 튀김 콘도는 작은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면 세상의 모든 차이를 만들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사용된 야채와 해산물 모두 최고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엄선되어 가볍고 바삭한 참기름 튀김 제품으로 긴자 여행의 가치가 있습니다.

오코노미야키


오코노미야키(お好み焼き)는 재료와 토핑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짭짤한 팬케이크라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실, 오코노미야키의 느슨한 번역은 "팬케이크처럼"입니다. 반죽, 신 피클, 양배추의 기본 재료와 해초 플레이크, 일본식 마요네즈, 적절한 이름의 오코노미야키 소스와 같은 토핑 외에도 카망베르 치즈에서 새우, 심지어 감자 칩까지 창의적인 재료 포함이 가능합니다!

오코노미야키 핫스팟: 오사카와 히로시마

오사카부와 히로시마현 모두 오코노미야키 스타일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오사카 스타일의 오코노미야키는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일로, 반죽과 모든 재료를 섞어 함께 볶습니다.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키는 반죽과 재료를 따로 요리하고, 요리 후 팬케이크 위에 재료와 토핑을 얹고 마지막으로 국수 위에 올려 놓습니다. 국수 옵션은 우동 또는 더 일반적으로 야키소바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오사카보다 오사카 스타일의 오코노미야키를 맛보기에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미즈노는 오사카의 활기찬 도톤보리 중심부에 위치한 훌륭한 오코노미야키 레스토랑으로, 구로몬 시장에서 맛있는 재료를 공급받습니다.

'히로시마야키'라고도 불리는 히로시마 스타일의 오코노미야키의 레스토랑 미찬은 이 지역 시그니처 스타일의 창시자 중 하나이며, 오랜 세월을 견뎌낸 풍부한 맛과 품격 있는 표현으로 문화 요리를 만들어내는 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라멘


라면이 중국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밀면 요리의 일본 적응에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탄생한 것을 감안할 때 라면이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꼭 먹어봐야 할 요리로 스시 다음으로 가까운 두 번째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시도할 재료와 맛의 종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비교적 짧은 체류 기간 동안 다른 상점을 여러 번 방문하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완벽한 라면 한 그릇을 찾을 수 있는 곳: 츠타

일본 전역에 라멘을 파는 가게는 24,000개가 넘고, 도쿄에만 5,000개의 가게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라멘 가게가 그 자리에 어울리는 고급 그릇을 제공하지만 Tsuta는 세계 최초의 미슐랭 스타 라멘 레스토랑이며 셰프 Yuki Onishi는 인공 향료와 MSG를 제외하고 프리미엄 재료를 포함하는 것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요리와 레스토랑은 가능성이 거의 무한하지만, 일본이 제공하는 모든 훌륭한 요리를 맛볼 시간이 없다면 이 5가지 음식이 목록의 맨 위에 있어야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