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항상 풍부한 역사와 문화로 유명합니다. 일본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옵션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일본의 모든 것은 정말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음식, 활동, 관광지, 언어 및 규율, 국가는 여러 면에서 구별됩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이유로 일본을 찾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놀라운 독창성을 크게 더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술입니다. 중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일본의 무술은 전국적으로 강력한 전사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무술가들이 사무라이처럼 되기를 열망합니다.
일본의 무술 : 사무라이의 길
부도(武道) 또는 일본 무술은 보호와 전투의 필요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에도 시대(1603-1867)에는 가장 높은 사회 계층에 속한 사람들을 부시(武士) 또는 사무라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전사들은 전투 기술을 엄격하게 연습하고 결국 그들의 철학과 기술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었습니다.
현재 수련자들은 더 이상 일본의 무술을 전투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신뢰할 수 있는 자기 방어 기술이 되었습니다. 현대에는 영적, 도덕적, 문화적, 육체적 성장을 포괄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적 가치를 위해 실천됩니다. 모든 무술 수련자는 사무라이의 힘과 힘을 반영합니다.
일본의 무술 애호가들에게 일본의 무술을 배우는 것은 일본의 역사와 예술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내면의 사무라이를 깨우는 인기 있는 현대 일본 무술입니다.
카라테
가라테(空手)는 "빈 손"을 의미하며 무술의 본질을 완벽하게 묘사합니다. 오키나와 섬에서 태어난 가라테는 아마도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무술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것은 14 세기에 중국과 무역 관계가 있었던 류큐 왕국으로 알려진 곳에서 나타났습니다.
가라테는 나중에 일본 본토로 옮겨졌습니다. 그것은 토착 전투 방법인 "손"을 의미하는 te(手)와 중국어 kenpō에서 유래했습니다. 무술은 "중국 손"(唐手)에서 "빈 손"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비무장 무술은 팔과 다리만을 사용하여 발로 차고, 때리고, 방어적으로 막는 훈련을 연습합니다. 역사의 흐름에 널리 영향을 받은 현대 가라테는 다양한 스타일로 분기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그래플링, 잠금, 구속, 중요한 포인트 스트라이크 및 던지기 기술이 포함됩니다.
가라테는 또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스포츠가 되었습니다. 100개 대륙 5개국에서 온 약 192억 명의 사람들이 무술을 수련하고 있어 일본의 영향력이 다른 나라와 차별화됩니다. 가라테의 성장의 일부는 1900년대 초반부터 가라테 학생의 발전을 나타내는 "가라테 벨트 시스템"입니다. 흰색 벨트는 가라데에 대한 보다 심층적이고 완전한 이해를 완성하기 위해 초기 수준과 검은색을 상징합니다.
가라테는 육체적 힘과 자기 방어 기술을 넘어 매우 철학적입니다. 실무자는 자신의 강점을 식별하고 연마하여 자기 훈련을 심어줍니다. 무술의 성장은 오키나와 가라테를 수련자들에게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무술의 뿌리를 배우기 위해 오키나와를 방문하게 합니다.
합기도
합기도(合気道)는 영적 무술 그 자체입니다. 무술은 '연합 또는 조화'를 의미하는 ai(合), '보편적인 에너지 또는 정신'을 의미하는 ki(気), '길'을 의미하는 do(道)의 세 글자에서 "상대와 하나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20년대 후반 우에시바 모리헤이가 창시한 합기도는 오래된 일본 무술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우에시바 모리헤이는 여러 스타일의 주짓수, 펜싱, 창 싸움을 마스터했으며 결국 삶에 더 심오한 의미를 찾기를 희망했습니다. 그의 인상적인 신체 능력과 함께 그는 무술 훈련과 종교적, 정치적 이데올로기를 결합하여 합기도의 현대 무술을 개발했습니다. 무술에는 상대방이나 공격자가 부상을 입지 않도록 보호하는 기술이 포함됩니다.
목표는 상대방의 움직임과 혼합하고 공격의 힘을 리디렉션하는 것입니다. 상대의 힘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합기도는 무해한 홀드와 던지기를 포함하여 수련자가 공격자를 다치게 하지 않고 자신을 방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기술은 이 무술을 "보편적 에너지와 결합하는 방법"이라는 의미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평화롭고 진실하게 만듭니다.
합기도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무술가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21 세기의 "인류의 새로운 문화"로 간주됩니다. 합기도 벨트는 또한 현대 발명품입니다. 처음에는 흰색과 검은색의 두 가지 색상만 사용되었습니다. 결국, 다른 계급을 나타내기 위해 추가 색상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순위 시스템이 있습니다.
검도
검술에 대한 일본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검도(剣道)는 "검의 길"입니다. 대나무 검과 방호복을 사용하는 일본 전통 펜싱입니다. 사무라이 전쟁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검도는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제<>차 세계 대전 이후 몇 년 동안 금지되었지만 나중에 교육 스포츠로 부활했습니다.
검도는 일본 공립학교에서 제공되는 가장 일반적인 무술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전면적인 찌르기, 타격 및 대나무 검 공격에 대한 대응이 포함됩니다. 완전 접촉 스포츠로서 검도는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차원을 조정합니다.
벨트나 외적 계급 표시가 없으면 검도 수련자는 등급 시스템을 통해 순위가 매겨집니다. 최고 등급인 8단은 합격하기 어려운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Dan 시험은 일본에서 일년에 두 번 치러지며 일반적으로 응시자의 1% 미만이 합격합니다. 이것은 검도를 평생의 예술로 만듭니다.
일본에는 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일정 수준의 검도 수련을 받았고 전 세계적으로 6만 명이 넘습니다. 수련자들은 검은색 제복을 입고 고함을 지르며 무술을 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검도는 몸과 마음의 통일을 이루는 문화적 중요성이 탁월합니다.
궁도(北道)
궁도(弓道), "활의 길"은 일본식 활쏘기입니다. 자체 철학, 장비, 관습 및 기술이 있습니다. Kyudo는 비대칭 장궁으로 화살을 쏘고 있습니다. 성숙함과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15세가 될 때까지 무술을 배우지 않습니다.
고대 신도 전통은 2,000년 이상 동안 활과 화살의 사용을 의식화했습니다. 궁도의 뿌리가 있는 곳이라고 믿어집니다. 사무라이에게 양궁은 검술을 능가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로 간주되었습니다. 일본의 다른 무술과 달리 궁도에서는 상대할 상대가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직경이 36cm인 작은 목표물이 사격장에서 28m 떨어진 곳에 배치됩니다.
궁도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목표물을 맞추는 것이 목표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필수적이지만 궁수의 태도와 존엄성이 더 중요합니다. 무신(無心) 정신 상태를 달성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며, 수행자는 마음을 비우고 "행동을 통한 명상"의 형태입니다. 8단을 최고 등급으로 하는 궁도는 평생의 수련이기도 합니다.
이 무술의 수련자들은 기술의 완벽함을 목표로 하고 최고 수준의 세련미와 기술의 구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능하다면 궁도의 진실은 활을 짊어진 사람에게 투명해야 합니다. 이 조용한 예술은 쉬워 보일지 모르지만 마스터하기는 어렵습니다. 검도에서도 마찬가지로 8단 시험의 성공률은 1% 미만입니다.
활과 하나가되고 화살을 통제하지 않는 것은 궁도의 원칙을 "진실, 선, 아름다움"으로 만듭니다. 수련생은 순수한 마음, 선한 성품, 우아함의 아름다움으로 촬영합니다. 국제 궁도 연맹에는 28 개 회원국이 있으며, 무술은 지속적으로 세계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스모
일본 무술에 대해 배우는 것은 스모(相撲)에 대해 배우지 않고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일본의 국민 스포츠는 일본식 레슬링입니다. 그것은 신도의 신성한 영과 인간이 씨름하는 것을 포함하는 신도 종교 의식에서 유래했습니다. 무술로서 스모의 규칙은 간단합니다. 발을 제외한 몸의 어느 부분으로든 먼저 땅에 닿는 레슬링 선수는 패배합니다 — 먼저 링 밖으로 던져진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스모'의 역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레슬링' 시합이 또 다른 형태의 오락처럼 보일지 모른다. 그러나 이 무술에는 단순히 상대를 링에서 던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쉬운 일은 없습니다. 그것은 완전한 접촉 레슬링 스포츠이며, 프로 스모 선수는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살아야합니다. 그들은 스모 마구간에서 함께 훈련하며 서로에게서 기술을 배웁니다. 마구간에서는 서로 다른 계급의 레슬링 선수들이 한 지붕 아래에서 무술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스모 선수는 링에 들어갈 때 의식을 수행합니다. 하나는 소금으로 반지를 정화하는 것인데, 이러한 의식은 종종 춤과 비슷합니다. 반지의 순도와 관련하여 스모 링에 들어가는 여성은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일본에는 스모에 여성의 전통이 있습니다.
요코즈나는 스모에서 가장 높은 계급이며 전설적인 스모 선수입니다. 요코즈나는 권력, 기술, 존엄성에서 최고의 우수성에 도달한 사람들입니다. 1630 년 이래로 여전히 100 명 이하의 레슬링 선수가이 계급을 부여 받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스모 선수는 전통을 입고 살아야 합니다. 그들은 힘과 은혜를 나타내기 위해 훈련합니다.
결론
일본의 무술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세계 여러 지역에 도달합니다. 국가의 역사를 추적하면서 사무라이는 힘과 힘을 우아하게 표현했습니다. 무술의 기존 기술은 무술에서 비롯되었지만 결국 철학과 규율로 무장한 호신술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사무라이는 영적 숙달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고 수행자들은 여전히 이것을 일본 무술에 통합합니다. 예술가와 학생들은 기술의 숙달보다 힘과 존엄성을 우선시하여 무술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도록 훈련받습니다.
가라테, 합기도, 검도, 궁도, 스모는 일본의 무술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들 모두는 부도가 상대를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극복하는 것이라는 철학을 가르칩니다. 무도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사무라이의 길을 더 많이 알 수 있습니다!
'해외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사원과 신사에 대한 초보자 가이드 (0) | 2023.05.07 |
---|---|
해외 「 일본 편」전통의 전통 – 일본 다도 (0) | 2023.05.07 |
해외 「 일본 편」일본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0) | 2023.05.07 |
해외 「 일본 편」일본을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할 점 (0) | 2023.05.07 |
해외 「 일본 편」일본 만화: 일본 대중문화의 중심 (0) | 2023.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