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게임 개발

게임 개발 「 추천 편」아늑한 게임 만들었던 이야기

by grapedoukan 2024. 1. 18.
728x90

 

 
 

제 게임인 Forest Whiskers를 만들게 된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숲과 그 주민들(귀여운 새끼 고양이)을 오염으로부터 구해야 하는 아늑한 RPG여야 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마법을 가미하여 집을 개선하고 고양이를 돌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엔진 없이 혼자서 게임을 처음부터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은 끝나지 않았지만 좋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약간의 지연으로 업데이트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현재 제 시간의 상당 부분은 새로운 게임을 구상하고 그림을 그리는 데 할애하고 있습니다. 일부 코드는 빈 위치를 통과할 수 있는 지점까지 수행되었습니다. 현재 유일한 문제는 이미지가 충분하지 않고 그리기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것입니다.

내가 읽은 바에 따르면 그래픽은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 프로세스가 끝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모든 것이 컬러 사각형으로 대체될 때 게임을 하는 것이 재미가 없다면 예쁜 이미지를 추가해도 게임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그래픽을 나중으로 미루면 엄청난 작업으로 쌓여 시작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도 이해합니다. 어쩌면 이 규칙은 개발이 끝날 무렵 아티스트를 고용하여 멋지게 보이게 하는 대규모 팀에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나는 진전을 보여주고 싶은데, 누가 지루한 사각형을 보는 데 관심이 있겠는가? 그래서, 나는 적어도 기본 물체 / 캐릭터를 최대한 잘 그립니다. 게임이 준비되면 항상 가장 성공적이지 않은 부분을 다시 그릴 수 있으며 그때쯤이면 그리는 데 더 많은 경험을 쌓을 것입니다.

지금은 크기와 비율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나는 소녀를 만들었고 모든 것이 괜찮아 보였지만 기존 고양이와 함께 크기를 잘못 계산했습니다. 나는 그녀를 확대하고 다시 그려야 했다. 괜찮았던 것 같아요.

이제 이 두 가지의 크기를 고려하여 게임 세계의 다른 모든 것을 그릴 것입니다.

또한 고양이가 게임에 생기를 불어넣는 애니메이션도 만들었습니다. 각 방향에 4개의 프레임이 있고 이제 고양이는 마침내 텅 빈 초원을 걷고 있습니다. 오른쪽과 왼쪽은 미러 리플렉션이기 때문에 총 12개의 다른 프레임만 필요했습니다. 대각선은 아직 없지만 여전히 '있으면 좋은' 목록에 있습니다.

설령 이 게임이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저는 여전히 이 게임을 작업하고, 세계를 만들고, 거기서 저만의 규칙을 정하고, 생명을 불어넣는 것을 즐깁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