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일본

해외 「 일본 편」나는 어떻게 일본 일자리를 얻었습니까?

by grapedoukan 2023. 5. 2.
728x90

어렸을 때 나는 인생에서 어디에서 끝날지 궁금해하곤 했습니다. 어떤 날은 우주 비행사가 되어 우주 정거장에 떠다니며 우주에서 우리의 아름다운 푸른 행성을 바라보고 싶었습니다. 다른 때는 경찰관이 되어 나쁜 놈들을 잡고, 세상을 구하는 영웅이 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일본에 있는 큰 회사에서 일하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내가 왜 이 길을 택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나이가 들었을 때, 나는 그 나라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깨달았고, 이곳에서 나를 기다리고 있는 기회를 알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은 대다수의 외국인에게 매력적입니다. 대부분의 가이진은 영어 교사, IT 전문가, 번역가, 영업 사원, 은행원, 간호사, 간병인, 서비스 직원, 군인 및 엔지니어와 같은 직업에 지원합니다.

반면에 저는 2 년 전에 거대 기업에 지원했습니다 (기밀 유지상의 이유로 공개 할 수없는 세부 사항). 하지만 여기서 일하기 전에는 경력을 넓히기 위해 어떤 분야가 더 적합한지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어떻게 직업을 얻었습니까" 시리즈의 2부에서는 제가 일본에서 어떻게 일자리를 찾았는지 설명할 것입니다.

 

구직 활동


일부 외국인은 직접 일자리를 찾는 전통적인 방법을 선호하지만 저는 다른 경로를 선택했습니다. 저에게 가장 큰 문제는 일본으로 이주하는 것을 고려하기 전에 먼저 일자리를 찾아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경력 성장 기회를 찾는 것은 프로세스의 이 부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Jobs in Japan, GaijinPot 및 Daijob과 같은 웹 사이트는 수십만 명의 외국인이 사용하기 때문에 모두 구직 활동을 위해 북마크되었습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대부분의 예비 직책을 쉽게 검색하고 지원할 수 있었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쉽고 원활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침내 완벽한 직업을 찾았을 때, 나는 그 사이트 중 하나를 사용하여 지원서를 보냈고, 나는 떠오르는 태양의 땅에서 내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첫 번째 구체적인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친분을 쌓다


구직 웹사이트에 가입하는 것 외에도 온라인에서 현지인과 친구가 되고 인맥을 확장하여 네트워크를 구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포럼과 Reddit 스레드를 사용하여 다른 외국인 및 일본인 현지인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것은 나의 끊임없는 인터넷 포럼 친구 중 한 명이 내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장소를 제안했기 때문에 나에게 유익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나는 또한 회사 내에서 일하는 일본인이 우리의 확립 된 업무 경험과 능력을 개인적으로 보증 할 수 있다면 회사가 나와 같은 외국인을 고용 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전에 읽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온라인 포럼과 소셜 미디어에서 몇몇 사람들과 친구가 되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는 결국 친구를 사귈 수 있었지만 그들 중 누구도 내가 현재 고용되어 있는 회사에서 일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일본에 있는 사람들과 친분을 쌓았을 때, 나는 그들에게 어떤 직업이 내 기술을 가진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지, 일본의 비즈니스 문화는 어떤지에 대해 많은 질문을 했습니다. 그들로부터 얻은 조언과 조언은 일본에서의 생활을 준비하는 데 필수적이었습니다.

내 다른 옵션


이 멋진 나라로 이사하겠다는 생각에 너무 단호하고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의도한 대로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플랜 B를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옵션은 관광 비자를 신청하고 며칠 동안 꼭 방문해야 할 현을 탐험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여행 경비를 스스로 부담해야 했고, 당시에는 예산 책정이 끔찍했기 때문에 저축이 많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여전히 그 나라를 방문한다는 것을 의미했지만, 여행에 사용될 돈을 위해 일해야 할 것입니다. 일본에서의 생활이 어떤 것인지 일찍부터 맛보기 위해 이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 후, 나는 회사에 취업 비자 후원을 요청할지 아니면 고국으로 돌아가 다음 이사를 숙고할지 결정했을 것입니다.

나는 결국 단 몇 달의 휴가 동안 그 나라에 머물기 위해 정착하는 대신 풀 타임 취업 비자를 신청했습니다. 운 좋게도 나는 회사와 몇몇 친구들의 도움으로 즉시 내 발판을 찾았습니다.

결론

일본으로 이주한 이후로, 저는 지금 당장 이곳에서 일하고 살지 않았다면 무엇을 하고 있었을지 항상 궁금했습니다. 누가 알아? 대체 우주에서 나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일하는 우주 비행사가 될 수도 있고, 다른 평행 세계에서 경찰관으로서 이름을 짓고 당신이 아는 것을 걷어차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지금 당장 내 직업에 만족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회사 내에서 많은 친구와 추억을 만들었고,이 나라는 여전히 나를 놀라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나는 이 세상의 어떤 것과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나는 어떻게 직업을 얻었습니까" 시리즈의 2부 중 5부에 불과합니다. 3부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다음까지. 투다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