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비즈니스 문화가 얼마나 복잡한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많은 외국 사업가들이 일본인과의 사업이 어렵기 때문에 주저합니다! 일본에서 사람들이 사업을 하는 방식은 서양과 많이 다릅니다. 일본 기업에서 출근하는 첫날을 앞두고 있습니까? 아니면 일본인과 협상을 할 건가요? 그렇다면 일본의 기업 가치와 제도에 대해 배워보세요!
일본에서 일하기: 일본 비즈니스 배우기
일본인의 사업 방식을 이해하는 것은 도전적이라기보다는 눈을 뜨게 하는 것입니다. 물론 적응하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곧 익숙해질 것입니다. 일본인은 모두 조직에 관한 것이며 사물을 조직화하는 독특한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직원이나 사업가라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품질 우선
품질은 모든 일본 비즈니스에서 항상 우선 순위입니다. 회사가 하는 모든 일은 소비자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사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모든 일본 비즈니스에서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일본 소비자들이 제품 결함에 반대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사업가들은 최고 중의 최고만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이 직원이나 비즈니스의 다른 사람들에게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본은 모든 제조 단계와 작업 공정에서 총체적인 품질 관리를 구현합니다. 결과 지향적인 접근 방식으로 볼 수 있지만 그 이상입니다. 좋은 품질은 종점이지만 거기에 도달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종합적인 품질 관리는 또한 비즈니스 사람들이 자원 낭비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조, 고용 및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대한 표준을 갖는 것은 더 많은 기회를 보장할 뿐입니다. 품질의 우선 순위가 일본의 비즈니스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카이젠
품질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일본 기업도 이를 직업 윤리에 적용합니다. 카이젠(改善)은 모든 일본 기업이 사용하는 비즈니스 마인드입니다. 카이(改)는 "변화"를 의미하고 선(善)은 "좋은"을 의미합니다. 종종 번역에서 누락 된 kaizen은 "지속적인 개선"으로 번역 될 수 있습니다. 사고 방식으로서 카이젠은 "이해"가 아니라 "느껴지는" 또는 "감지된" 것입니다. 이것은 무엇이며, 일본 기업들은 어떻게 번창하고 있습니까?
Kaizen은 소비자를 위한 최고의 가치와 품질을 창출한다는 철학입니다. 모든 조직의 관리 운영에 적용되지만 단순한 활동이나 기술 그 이상입니다. Kaizen은 비즈니스의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변화에 관한 것입니다. 일본 사업가들은 작은 변화가 항상 먼 길을 간다고 믿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습니다. Kaizen을 통해 직원과 고용주 모두 고품질 제품을 만들거나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영향을 받습니다.
사무실에서 책상을 옮기는 것과 같은 작은 변화가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책상을 옮기는 것만으로도 동료 간의 의사 소통이 원활해질 수 있다면 생산성과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일본 기업은 장기적으로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개선을 목표로 하므로 끊임없는 변화를 매우 환영합니다. 그들은 또한 일본 기업을 더욱 독특하고 기능적으로 만드는 5S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이리(整理), 세이톤(整頓), 세이소(清掃), 세이케츠(清潔), 시츠케(躾).
첫 번째 단계인 세이리(seiri)는 작업 과정에서 사용되는 모든 도구와 재료를 분류하는 동시에 계속 사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와 재료를 보관하고 나머지는 보관하는 것입니다. Seiton은 질서 정연함을 위해 유용한 도구가 정리 될 때입니다. 작업장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세이소 단계에 있는 반면, 세이케츠는 전체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책임을 인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Shitsuke는 Kaizen의 장기 목표를 지원하면서 프로세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의사 결정
일본 기업에게 품질은 큰 문제이기 때문에 의사 결정을 통해 경영진이 얼마나 특별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일본 사업가와 협상 할 때 결정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서구 비즈니스 문화에서 결정과 행동은 종종 즉시 이루어집니다. 일본인에게는 충분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사업에 종사하는 일본인은 파트너와 목표를 알아가는 데 시간을 할애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의 결정은 "합의"이므로 관련된 모든 사람이 합의에 대해 논의하고 기여해야 합니다. 프로세스의 이 부분을 아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문화에서 자란 사람이 있는 것이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통역사와 함께 일본으로 출장을 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일본 비즈니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적응하고 이해하려면 일본을 많이 여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긴 의사 결정 과정도 협상 전술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 일본인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방식입니다. 신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은 관리, 근로자의 효율성,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결정이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호우렌소우
의사 결정 과정이 어떻게 그렇게 오래 걸릴 수 있는지 궁금하십니까? 일본 기업들도 종교적으로 hourensou 방법을 따릅니다. Hourensou(報連相 또는 ほうれんそう)는 모든 작업자가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수행해야 하는 3가지 작업으로 구성됩니다. 모든 사람이 같은 페이지에 있고 모든 것이 제 시간에 이루어진다는 것을 100% 확신하려면 관련 동료와 의사 소통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아무도 프로젝트에서 뒤처지지 않는 한 몇 가지 토론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호우코쿠(報告 또는 ほうこく) 또는 보고입니다. 진행 상황, 문제 및 진행 중인 작업을 상사에게 정기적으로 보고하면 프로젝트 상태를 더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너무 늦기 전에 재할당이 완료되어 리소스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본 회사에서 일할 때 상사와 더 자주 의사 소통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일본은 "집단주의 사회"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모든 것이 집단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본 비즈니스 문화에서 모든 프로젝트에는 팀이 필요하며, 이는 렌라쿠가 호우코쿠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Renraku(連絡 또는 れんらく)는 동료에게 필요한 업데이트를 알리고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지, 정시에 진행되는지, 지연되는지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을 루프에 유지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모든 구성원이 얼마나 협조적이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모두가 서로의 노력을 인정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Soudan(相談 또는 そうだん)은 동료나 고객과 적극적으로 상담할 때입니다. 팀 플레이어로서 귀하의 작업은 동료의 책임에 영향을 미칩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조치를 취하기 전에 먼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의 모든 문제에는 해결책이 있으며 이는 팀의 공동 노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업무에서 최고의 품질을 달성하기 위해 동료와 하나가 되어 이동하므로 정기적인 상담을 우선시하십시오!
에티켓
일본 기업에 입사할 때는 에티켓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른 나라의 비즈니스 문화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사항은 일본에 있을 때 성과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일본의 관계 지향적 접근 방식을 통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학습함으로써 새로운 문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케이고.
영어로 keigo(敬語)는 "존경하거나 존경하다"를 의미합니다. 일본 비즈니스에서는 위계질서가 기본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행동과 말을 통해 올바른 존경심을 나타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Keigo는 대화 상대에 따라 정중하고 예의 바르거나 겸손하게 말하는 방법입니다. 일본 직장에서는 연공서열이 중요하므로 경어를 알아두세요. Keigo는 외국인 학습자와 마찬가지로 원어민에게도 도전적이지만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지기 현.
서양에서는 대화 상대와 악수하는 데 더 익숙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절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오시기(お辞儀) 또는 "활"은 일본 문화에서 존경을 전달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인사와 존경의 표시인 절을 하는 것은 사회적 지위에 관계없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낮추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당신이 상호 작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른 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배울 수 있는 목록에 오지지를 추가하세요!
메이시.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메이시(名刺) 또는 명함의 중요성입니다. 일본에서는 명함이 사업가들에게 부적과 같기 때문에 진지하게 받아들여집니다. 자신의 것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것을 존중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함은 연락처 정보가 적힌 종이 그 이상입니다. 그들은 당신을 개인으로 대표합니다! 일본에서 명함을 주고받는 방법도 중요하므로 시간을 내어 질문하거나 관찰하십시오.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정시에 또는 더 일찍 나타나는 것은 존경의 표시입니다. 당신도 그것을 명심해야합니다! 일본은 시간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시간을 존중하고 회의나 행사에 일찍 도착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알고 연습하면 괜찮을 것입니다!
노미카이
아마도 일본 비즈니스 문화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노미카이일 것입니다. 일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지 들었다면 그들이 얼마나 열심히 마시는지 들었을 것입니다! 동료들과 술을 마시는 것은 다른 나라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및 외부 비즈니스 활동일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것이 일본 비즈니스 문화의 일부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노미(飲み)는 영어로 "마시다"를 의미하고 카이(会)는 "모이다"를 의미합니다. 노미카이(飲み会)는 직장의 일부로 동료들과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일본 사업가들은 또한 작업 환경에서 조용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것은 노미카이 동안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회사의 모든 사람과 이야기할 수 있지만 여전히 어디에 앉아야 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한 가지 규칙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당신의 음료를 따르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노미카이는 비즈니스 거래를 위한 것일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일본인은 술을 마실 때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노미카이가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동료 또는 고객과 좋은 비즈니스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노미카이 기간에는 모임 중에 일어난 모든 일을 혼자 간직하는 등 다양한 암묵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그리고 숙취가 얼마나 심한지에 관계없이 여전히 직장에 출두해야 합니다! 노미카이는 거절하기 어려운 초대장이니 만반의 준비를 하세요.
결론
일본이 30년 지수에서 2019번째로 자유로운 경제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일본에서 일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는 것은 참으로 가치 있는 벤처입니다. 처음이라면 문화가 두렵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이점을 환영하고 천천히 적응하면 비즈니스에 대한 접근 방식이 얼마나 잘 조직되어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성공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학습은 첫 번째 단계이므로 이미 진행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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