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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게임 개발

게임 개발 「 추천 편」게임 디자인 문서: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게임 아이디어 만들기:

by grapedoukan 2024.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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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재미있는 게임 아이디어가 떠올랐고, 게임 멘토에게 달려가 멋지고 흥미로운 게임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말했고, 그는 몸을 기울여 아이디어에 대해 말하라고 격려했고, 나는 그에게 아이디어를 말하면서 관찰하고 있었고, 그의 눈도 관심으로 반짝였고, 그는 아이디어가 멋지다고 말했습니다. 생명을 불어넣을 시간, 나는 그에게 어떻게 물었다. 그는 그것에 대해 GDD를 만들라고 말했고, 나는 GDD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다고 열정적으로 말했고, 게임 디자인 문서는 그것을 구현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전문가 기반 GDD를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겠습니까?

그가 말하길, 당신은 당신의 아이디어가 똥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그렇다. 그것은 정상입니다. 하지만 40, 50 명의 전문직 종사자가 일할 때... 몇 년 동안 80시간 동안 완전히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때는 아이디어가 잘 풀리지 않습니다. 원활한 게임 경험은 게임 제작 과정에 관련된 모든 사람의 수천 가지 노력의 결과입니다.

게임 디자인 문서란 무엇인가요?

게임 개발 과정에서 모든 것을 연결하는 라인은 게임 디자인 문서화입니다.

그는 보통 게임 디자이너를 공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부품에 대한 디자인 문서를 관리하는 엔지니어와 같다고 말했습니다.

GDD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것이 내 작업 시간의 40-50 %를 차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GDD가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작가 및 프로듀서를 포함하여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 관련된 모든 사람을 위한 참고 자료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게임의 비전과 목표에 대해 같은 페이지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는 GDD가 데이터베이스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호기심 어린 마음으로 GDD 없이 프로젝트가 존재할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그렇다고 대답했습니다! 혼자서 또는 아주 작은 팀과 함께 무언가를 하고 있다면 처음에는 최소한의 리소스로 가장 중요한 것만 간략하게 작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아이디어를 듣고 나면 5명 이상이 프로젝트에 참여해야 하고, 많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적극적으로 기능을 만들어야 하며, 무언가가 잊혀지거나 손실될 가능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팀이 모든 세부 사항을 염두에 두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GDD에 포함 된 모든 것을 말하기 전에 먼저 명심해야 할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규칙 1: 이 GDD 부분을 읽을 청중을 파악하십시오.

게임 디자인 문서(GDD)를 작성하기 전에 누가 읽을지 파악해야 합니다. 템플릿이나 이전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도움을 받으세요. 작업을 세분화하고 각 부서에 필요한 사항을 예측합니다. 이전에 비슷한 일을 해본 적이 있다면 그 경험을 활용하십시오. 관련된 모든 팀원과 대화하여 리소스가 충분한지 확인하세요. 새로운 프로젝트라면 동료들과 일찍 이야기하세요. GDD에서 각 부서의 작업을 명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사람이 해야 할 일을 이해하여 일을 더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 "B"의 초능력을 작업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 전에 이미 캐릭터 "A"에 대한 초능력을 만들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지난번에는 서버 및 클라이언트 개발자, 애니메이터, FX 전문가가 참여했습니다. 요컨대, 이번에도 그들에게 다시 연락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규칙 2: 간단하고 간단하며 명확한 방법으로 작성하십시오.

주요 아이디어는 언뜻 보기에 명확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귀하와 귀하의 동료가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수많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도록 이 GDD가 무엇인지, 콘텐츠 또는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설명하는 간단한 요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서에 모호한 표현이나 의미가 있는 경우 누군가는 자신의 방식으로 일부 사항을 확실히 이해하게 되어 비뚤어진 구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간략하게 작성하십시오.

예를 들어:-

  • 그녀는 아주 어렸다. 그녀의 머리카락은 금발의 곱슬머리로 어깨 위로 늘어뜨렸고, 피부는 부드러웠으며, 눈은 두 개의 타오르는 에메랄드처럼 빛났다. (도움이 되지 않음)
  • 15-18세 소녀. 금발, 어깨까지 내려오는 머리. 밝은 녹색 눈. (도움이 됨)

차이점을 확인하십시오, 두 번째 부분에서, 예술가는 자신의 개인적인 창의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법칙 3: 그림 한 장이 천 마디 말을 그린다.

다이어그램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UI를 설명하는 대신 간단한 레이아웃이나 모형을 만드십시오. 이 일이 어떻게 될지 설명하는 대신

작업, 엔진/큐브/종이에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보세요.

예를 들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플레이어의 경로를 설명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플레이어가 상점을 열고, 아이템을 선택하고, 구매하고, 다음으로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배치합니다. 플레이어는 인벤토리를 열고 캐릭터에게 아이템을 장착하고 새로운 아이템으로 전투에 참여합니다.

텍스트에 국한되지 말고 간단한 다이어그램으로 보완하십시오.

설명의 또 다른 예를 살펴보자면, 이번에는 인벤토리 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버튼은 창을 종료하는 버튼이고, 오른쪽 하단의 버튼은 새 아이템을 장착하는 데 사용됩니다. 화면 중앙의 왼쪽 버튼 위에는 캐릭터의 미리보기가 있고 오른쪽에는 아이템이 있는 카드의 위치가 있습니다.

다이어그램으로 완성해 보겠습니다.

다이어그램이 그다지 우아하지 않거나 "재미"있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어쨌든, 이것은 종종 나의 경우이지만, 이것은 당신의 UI 동료들이 당신이 의미하는 바를 조금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규칙 4 : 서식을 관리하십시오.

  1. 단락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별도의 주제로 시각적으로 나눕니다.
  2. 중요한 요소는 이탤릭체나 굵게, 밑줄 또는 색상이 있는 배경으로 강조 표시합니다.
  3. 링크를 사용합니다. GDD에 다른 기능에 대한 설명이나 게임의 다른 콘텐츠에 대한 참조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링크를 포함해야 합니다.
  4. 열거형에는 글머리 기호 목록을 사용하고 시퀀스에는 번호 매기기 목록을 사용합니다.
  5. 표를 사용하십시오. 그들은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당신의 아이디어를 보여줍니다.

규칙 5 : 코너 케이스 추가 :

게임에서 "독" 효과와 "독에 대한 면역" 효과가 있는 시나리오를 생각해 보십시오. 게임 상황에서 두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면 게임 디자이너가 해결해야 할 몇 가지 질문이 생깁니다.

1. 게임 로직에 따라 어떤 효과가 우선하나요?

- "독" 효과와 "독 면역" 중 어느 쪽이 우선인지 결정합니다. 이 결정은 게임에서 충돌하는 효과를 해석하는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

2. 면역은 이미 적용된 효과를 제거합니까?

- "독에 대한 면역" 효과가 이미 존재하는 "독" 효과를 무효화해야 하는지 여부를 명확히 하십시오. 이는 게임 메커니즘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3. 효과를 적용할 때(면역을 적용하는 동시에 독이 피해를 입혀야 합니까)?

- "독" 효과가 적용되는 순간, 특히 캐릭터가 동시에 면역을 얻을 때 피해를 입혀야 하는지 여부를 정의합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은 게임 내 이벤트의 타이밍과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질문은 일관되고 균형 잡힌 게임 플레이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신중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규칙 6 : Ms 단어로 GDD를 만들지 마십시오.

Google 프레젠테이션은 게임 디자인 문서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미지와 다이어그램이 포함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문서를 만드는 데 좋은 옵션입니다.

Trello는 게임 디자인 문서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관리 도구입니다.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작업을 할당하고, 팀원과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습니다.

규칙 7: 생산적인 변화를 항상 환영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게임 디자인 문서는 정기적으로 수정 및 업데이트됩니다. 아이디어와 구현 사이의 다리를 무너뜨려 창의성을 죽일 수 있으므로 단순한 템플릿으로 취급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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