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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일본

해외 「 일본 편」일본 공립학교의 독특한 측면

by grapedoukan 2023.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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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의 성장은 어떤가요? 일본 공립학교의 경우 모국과의 차이가 조금 의외일 수 있습니다. 에티켓과 공동의 책임에서 교육 스타일 및 기타 관습에 이르기까지 일본 공립학교에는 진정으로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많은 측면이 있습니다.

모든 것의 전제 – 하모니(Wa)


일본 문화는 화합과 평화로운 화합의 기초 위에 세워졌으며, 이를 와(和)라고 합니다. 이 개념은 건축에서 음식 준비 및 배치에 이르기까지 사회의 모든 측면에 반영됩니다. 비즈니스, 가족 또는 공공 환경에서 wa의 일반적인 이상은 공동선을 위해 함께 일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상충되는 생각이나 감정을 가질 수 있지만, 그룹 전체에 가장 이익이 되는 상황이 가장 유리한 상황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과거의 전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일본 문화의 지도력이며, 이러한 가치는 아주 어릴 때부터 모든 사회 구성원에게 전수됩니다. 사실, 일본 공립학교의 독특한 특성과 관습 중 많은 부분이 wa의 조화로운 원칙이 실천되고 있는 사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내 신발은 필수입니다


일본인이 집 입구에서 신발을 벗는 방법에 대해 어느 시점에서 배웠을 것입니다. 이것은 일본의 더 전통적인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나무로 만든 바닥 매트인 다다미의 불필요한 손상이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모를 수도 있는 것은 일본 공립학교 환경에서도 이와 동일한 관행이 따른다는 것입니다.

학생들은 야외용 신발을 벗어 입구 지정된 공간의 선반에 놓고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 보관된 신발로 교체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신발을 갈아 신어야 할뿐만 아니라 방문객, 교사 및 기타 직원도 필요합니다. 이것은 앞서 언급한 wa 원칙이 작용하는 곳이며, 이 관행은 말하자면 모든 사람을 동등한 위치에 놓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신발을 갈아 신을 때와 마찬가지로 신발을 갈아 신으면 학교가 외부의 먼지와 때로 넘쳐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본 공립학교를 세계의 다른 많은 지역과 구별하는 다음 특성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일본 아이들이 학교를 청소합니다.


서부의 한 학교 복도를 걸을 때 청소부가 장소를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 청소부나 걸레질을 하는 모습은 익숙할 수 있습니다. 일본 공립학교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일본 아이들은 청소 과정에 동등하게 참여합니다. 이것은 창문을 닦고, 바닥을 쓸고, 심지어 화장실을 청소하는 것 사이에 있습니다.

아마도 이 관행의 가장 흥미로운 측면은 정부가 의무화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더 큰 이익을 위해 함께 모이는 정신으로 학생들은 자신이 차지하는 공간을 돌보는 것이 자신의 의무이며 나중에 생산적이고 공헌하는 사회 구성원이 될 때 도움이 될 것임을 이해하면서 기꺼이 이 책임을 집니다. 또한, 청소에 대한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학생들이 처음부터 자신의 공간을 가능한 한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본에서 학교 급식을 제공하는 아이들


일본 공립학교 급식은 공부와 수업의 고단함에서 벗어나는 단순한 휴식 그 이상입니다. 사실, 그것은 전혀 휴식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일본에서의 점심 시간 경험은 그 자체로 교훈이며 동시에 학생들의 건강을 최적화하고 인격을 구축하도록 설계된 수업입니다.

점심 식사의 음식 준비 및 서비스 측면에 참여하면 아이들은 영양과 음식의 문화적 중요성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제공하면서 그들은 자신보다 다른 사람의 필요를 우선시하는 깊은 감각을 얻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예의 바른 인구 중 하나를 생산하는 일본의 명성과 가장 낮은 아동 비만율을 감안할 때 일본 공립학교에서 "와 효과"의 이점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수업 전후의 일본어 인사


존중은 일본 생활의 중요한 요소이며, 특히 노인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그 존경심의 표현은 일본 학교에서 가장 먼저 배우는 것 중 하나입니다.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학생들은 조용히 서서 "요로시쿠 오네가이타시마스"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인사를 하는데, 이는 이 맥락에서 "우리는 당신의 보살핌을 받고 있습니다"로 느슨하게 번역되는 매우 유연한 다목적 문구입니다.

수업이 끝나면 반원들은 다시 한 번 일어서서 "아리가토 고자이마시타"라고 말하며 그날의 수업에 대해 교사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그런 다음 교사는 학생들이 떠날 때 "안전하게 집에 가십시오"를 의미하는 "ki o tsukete okaeri"라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도덕 교육


학생들이 집에서보다 학교에서 하루 중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왜 아이들이 부모가 가르치는 도덕적 교훈을 그렇게 쉽게 유지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본 교육 시스템은 아동의 가치와 윤리적 중심을 개발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것을 우선시합니다.

도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일본 공립학교는 어릴 때부터 사회 자산이 되는 중요한 측면을 강화하고 주입함으로써 가족 구조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수업은 강한 공정성, 근면, 타인에 대한 마음챙김을 함양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일본 공립학교 커리큘럼에서 가장 중점을 둡니다.

보시다시피, 일본 공립학교와 당신이 알고 자란 학교 유형의 차이점을 식별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전통 교육과 인격 형성에 중점을 둔 일본의 학교 교육 경험은 정말 독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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