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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편」미래의 추억을 위한 게임 디자인. 젤다 이야기?

by grapedoukan 2023.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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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의 전설: 닌텐도가 만든 야생의 숨결. 이미지 크레디트: 닌텐도)

"우리는 실제로 경험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경험의 기억 중에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미래에 대해 생각할 때조차도,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경험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기대되는 추억으로 생각합니다. " — 다니엘 카너먼

아래에서 그의 Ted Talk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당신은 그의 환상적인 책 'Thinking, Fast and Slow'에서 그를 알 수 있습니다.이 책은 왜 게임에 대한 동기 부여가 플레이어에게인지적 부하와 마찰을 일으키는지 설명하기 위해 개발자에게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들어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상되는 미래의 추억을 위한 게임을 디자인한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놀자.

이 Ted Talk는 행복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발견을 위해 플레이어 경험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적어도 저에게는 플레이어 경험이 항상 봉쇄에 중요했습니다. 그러나 다니엘의 연구에 기초하여 그는 경험에 대해 생각할 때 더 깊이 파고들도록 강요합니다. 여기에 다니엘이 설명하는 것의 핵심이 있습니다.

 가지 자아가 있습니다 : 현재에 사는 경험하는 자아와 점수를 유지하고 우리 삶의 이야기를 유지하는 기억하는 자아. 이 두 자아를 혼동하는 것은 우리가 삶을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긴장에 기여합니다.

이미지 크레디트: 닌텐도

젤다 시간. 이것이 게임 디자인에 어떻게 적용됩니까?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비유로 사용하여 게임 디자인에서 경험하는 자아 기억하는 자아의 역할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자기 중심적인" 디자인 경험

"Breath of the Wild"에서 경험적 자아는 플레이어의 즉각적인 상호 작용과 게임 세계와의 참여를 나타냅니다. 흥분, 탐험, 전투, 퍼즐 풀기, 발견의 순간을 포함합니다. 경험하는 자아는 광활한 풍경을 탐색하고, 전투에 참여하고, 복잡한 퍼즐을 풀고, 순간순간 캐릭터나 생물을 만나는 현재의 기쁨에 초점을 맞춥니다. 경험적 자아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플레이어의 실시간 참여 및 즐거움과 유사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 핵심 게임플레이 메커니즘(플레이어가 하는 행동)입니다.

참고: 핵심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으로 정의합니다. 요컨대, 플레이어의 진행을 차단하지 않고는 게임에서 잘릴 수 없습니다.

젤다에는 우리가...

  • 달리기: 이 메커니즘은 플레이어가 광활한 오픈 월드를 효율적으로 탐험할 수 있도록 하는 횡단 수단 역할을 합니다. 부드러운 움직임 느낌, 반응형 컨트롤 및 시각적으로 즐거운 애니메이션은 달리는 행위에 대한 경험자의 즐거움에 기여합니다.
  • 검술 : 검 휘두르기의 반응성, 막아내는 메커니즘, 성공적인 공격의 시각적, 청각적 피드백은 적과 교전하고 도전을 극복하는 즉각적인 즐거움에 기여합니다.
  • 전리품 획득: 귀중한 물건이나 장비를 찾는 것은 경험하는 자아에 대한 흥분과 즉각적인 보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짝이는 효과나 뚜렷한 소리와 같은 시각적 피드백은 전리품 획득 경험을 향상시켜 실질적인 성취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언: 이러한 종류의 경험적 자기 디자인은 성취감 피드백이 잘 전달되기 때문에 재미있는 행동을 통해 플레이어 참여를 향상시킵니다.

물어볼 질문 — 핵심 메커니즘을 가진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는 순간 순간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자기 중심적인" 디자인 기억

"Breath of the Wild"의 기억 자아는 게임 플레이 경험에 대한 플레이어의 전반적인 인식 및 기억과 일치합니다. 여기에는 게임 전반에 걸쳐 주목할만한 이벤트, 업적 및 감정적 기복이 축적되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억하는 자아는 전반적인 스토리 아크, 캐릭터 개발 및 주요 보스를 물리치고, 비밀을 밝히고, 도전적인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게임의 클라이맥스 엔딩을 목격하는 것과 같은 중요한 순간을 살펴봅니다. 플레이어의 여정에 대한 내러티브를 구성하고 게임 전체를 인식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것은 기억하는 자아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 플레이어 액션에 대한 투자입니다.

Zelda(으)로 돌아가기... 달리기, 전투, 전리품!

  • 달리기: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거나 재앙을 막기 위해 시간과 경쟁하는 것과 같이 달리기에 의미 있는 맥락을 첨부하면 행위에 깊이와 중요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플레이어의 행동에 목적을 부여하여 기억하는 자아에게 더 기억에 남고 감정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 전투: 플레이어의 진행 상황과 성취감에 연결하여 의미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전적인 다양한 만남, 보스 전투 또는 새로운 능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게임은 플레이어의 성장과 기술을 강화하여 기억하는 자아에 대한 성취감과 자부심을 만듭니다.
  • 전리품 획득: 진행 상황, 커스터마이징 또는 플레이어의 능력 향상을 제공하면 전리품 획득이 기억하는 자신에게 가치 있고 중요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게임에 대한 플레이어의 투자에 깊이를 더하고 장기 목표를 제공하여 플레이어에게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미래 기억을 제공합니다.

예언: 기억하는 자기 디자인은 플레이어가 구축하고 있는 기억으로 인해 게임에 복귀할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잘 수행되면 플레이어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감정적 투자를 제공합니다.

물어볼 질문 — 플레이어에게 정말 놀랍다고 느낄 수 있는 추억은 무엇입니까?

마지막 레벨. 요약하자면!

게임 디자인에서 경험하는 자아와 기억하는 자아의 역할을 이해하면 영향력 있고 매력적이며 지속적인 경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자기 중심적인 디자인 경험: 게임 디자이너는 개별 게임 플레이 순간의 품질을 우선시하여 메커니즘, 컨트롤 및 피드백 시스템이 몰입감 있고 즐거운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투 역학을 개선하고, 도전적인 퍼즐을 디자인하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환경을 만들고, 플레이어가 현재 순간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반응형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자기 중심적인 디자인 기억: 게임 디자이너는 또한 전반적인 내러티브 구조, 캐릭터 개발 및 중요한 이정표를 고려하여 기억에 남고 만족스러운 여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매력적인 스토리라인 만들기, 기억에 남는 캐릭터 디자인, 의미 있는 선택과 결과 통합, 플레이어의 기억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억에 남는 결말 또는 반전 만들기가 포함됩니다.

경험하는 자아 기억하는 자아의 요구 사이의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게임 제작자는 즉각적인 즐거움과 만족감 및 성취감을 모두 제공하는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은 탐험과 스릴 넘치는 게임 플레이 순간을 위한 광활한 오픈 월드를 제공하는 동시에 플레이어가 플레이를 마친 후에도 오랫동안 공감할 수 있는 풍부한 내러티브와 기억에 남는 퀘스트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균형을 보여줍니다.

높은 수준에서 게임을 만들고 계획할 때 좋은 도구는 끝을 염두에 두고 시작하여 거꾸로 작업하고 게임을 관리 가능한 덩어리로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핵심 메커니즘까지 모든 것을 거꾸로 작업하면 어떨까요? 핵심 메카닉을 디자인할 때 플레이어가 갖고 싶어하는 충족되지 않은 기억에 대해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다음은 몇 가지 질문입니다.

물어볼 질문

  • 플레이어에게 바라는 핵심 기억은 무엇인가요?
  • 이러한 핵심 기억이 청중에게 남아 있습니까?
  • 플레이어가 이러한 기억을 수집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메커니즘은 무엇입니까?
  • 이러한 핵심 메커니즘이 청중의 참여를 유도합니까?

이것은 플레이어가 자신을 볼 수 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한 도구로 두 "자아"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표면을 긁는 것일 뿐입니다. 디자인을 플레이어의 동기, 장르 및 궁극적으로 청중과 일치시키려면 예술과 과학 사이에서 조정해야 합니다.

나는 새로운 생각에 깊이 빠져들고 자유롭게 공유하는데, 왜냐하면 나는 규칙이 없고 도구일 뿐이며 궁극적으로 우리는 한 팀에 속해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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