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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편」애니메이션 상태에 따라 카메라 전환

by grapedoukan 2023.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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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구동 카메라란 무엇입니까?

시네머신 스테이트-드리븐 카메라(Cinemachine State-Driven Camera) 컴포넌트는 애니메이션 타깃의 상태가 변경될 때 자식 버추얼 카메라를 활성화합니다. 즉, 프로젝트 내부의 애니메이션 세트를 기반으로 상태에 따라 해당 카메라가 활성화됩니다.

상태 구동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의 좋은 예는 3인칭 카메라에서 조준경 보기 종류로 확대하는 경우입니다. 버튼을 눌러 무기를 조준하는 3인칭 슈팅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하려면 두 개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애니메이터 내부에 설정하고 싶습니다. 한 카메라에서 다른 카메라로 전환할 수 있는 두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어떤 상태가 결정될지 결정하기 위해 bool을 매개 변수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bool이 거짓이면 상태 1이 되고 참이면 상태 2가 됩니다.

애니메이션 상태가 설정되었으면 이제 카메라 설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State Driven Camera 내에서 두 개의 가상 카메라가 자식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이 두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두 카메라 모두 캡슐 / 플레이어가 신체 내의 설정을 따르고 조정하고 그에 따라 다음과 같이 조준하도록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 카메라 #1은 카메라가 약간 축소되는 상태 1을 나타냅니다.
  • 카메라 #2는 조준경 보기인 상태 2를 나타냅니다(어깨 너머로 조금 더 확대됨).

이제 두 카메라가 모두 설정되었으므로 둘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상태 구동 카메라로 이동하여 검사기 내에서 캡슐 / 플레이어 인 애니메이션 대상을 할당합니다.

이것을 할당하면 상태 1과 상태 2를 적절하게 설정할 수 있는 상태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런타임에 애니메이터에서 bool 문을 토글할 때 카메라가 두 구동 상태 사이를 스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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