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본요리

요리 「 일본 요리 편」시소와 매실 소스 레시피

by grapedoukan 2023. 9. 16.
728x90
 

 사진 크레디트 : © Judy Ung

준비:10분
요리사:0분
합계:10분
서빙:5회 제공량
양도하다:5 큰술
 
영양성분표(1회 제공량당)
27 칼로리
0g 지방
5g 탄수화물
1g 단백질
 전체 영양 라벨 표시
(영양 정보는 성분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계산되며 추정치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레시피 저장

일본 시소와 매실(들깨 허브와 매실 절임)은 일본 요리에서 인기 있는 맛의 조합이며 소스나 드레싱에 자주 사용됩니다. 들깨의 향은 강하면서도 다른 재료 및 음식과 결합할 때 전달되는 풍미의 신선함 때문에 섬세합니다. 일본 매실 절임의 강력한 시큼함과 짭짤한 맛과 이 향긋한 조합은 그야말로 훌륭합니다.

재료

  • 간장 1/4
  • 1 식탁 용 스푼 미림 (달콤한 요리 술)
  • 1 우메보시(매실장아찌)
  • 5 shiso (녹색 들깨 
 
 

그것을 만드는 단계

  1. 중간 크기의 그릇에 간장과 미림을 넣습니다.
  2. 매실 절임을 잘라 씨를 제거합니다. 씨앗에서 남은 자두 살을 긁어내어 그릇에 넣으십시오. 남은 절인 매실을 작은 조각으로 다져서 간장에 넣습니다.
  3. 시소 들깨 잎을 쌓고 단단히 말아서 잎에 수직으로 말아서 쉬포네이드합니다. 길고 얇은 시소 조각을 만듭니다. 팁 : 드레싱을 사용할 때 큰 시소 잎 덩어리가 아닌 작은 시소 조각이 접시에 통합되도록 이 스트립을 반으로 자르거나 더 작은 조각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스트립은 간장 혼합물에 담그면 뭉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4. 모든 재료가 섞일 때까지 함께 섞은 다음 냉장고에서 약 30분 동안 그대로 두어 모든 맛이 서로 맞물리고 드레싱이 식도록 합니다. 급한 경우 드레싱을 즉시 사용하거나 5-10분 동안 그대로 두면 풍미가 녹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3-5일 동안 보관하세요.

추가 정보 :

시소와 매실 소스 레시피는 이 두 가지 인기 있는 재료를 간장과 미림과 결합하여 대담하고 흥미로운 맛의 매우 간단한 소스를 만듭니다. 소스는 차가운 요리에 사용할 때 가장 차갑게, 뜨거운 요리에 사용할 때는 실온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시소와 매실 소스와 잘 어울리는 냉장 요리의 예로는 시금치, 콩나물, 양배추 또는 무와 같은 조리된 야채가 있습니다. 냉장 두부(히야야코)나 냉장 소면과도 잘 어울립니다. 이 소스는 매우 다재다능하여 원하는 경우 간단한 녹색 잎 샐러드나 일본 양파 샐러드를 장식하는 간단한 드레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소와 매실 소스와 잘 어울리는 뜨거운 요리의 예로는 간단한 구운 닭 가슴살, 흰살 생선 찜 또는 얇게 썬 샤브샤브 스타일의 돼지고기 또는 쇠고기 등이 있습니다. 치쿠와 어묵 튀김과도 잘 어울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