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본요리

요리 「 일본 요리 편」일본 케일 코바치 (반찬)

by grapedoukan 2023. 9. 15.
728x90

 

 

주디 웅

준비:5분
요리사:5분
합계:10분
제공:1 2 인분까지
 
17 평가
영양성분표(1회 제공량당)
73 칼로리
2그램 지방
11그램 탄수화물
4그램 단백질
 전체 영양 라벨 표시
(영양 정보는 성분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계산되며 추정치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레시피 저장

일본식 케일 코바치는 준비하기 쉬운 작은 반찬으로, 일본 전통 재료인 미림(달콤한 사케)과 간장으로 살짝 맛을 낸 케일 볶음입니다. 이 요리의 풍미 프로파일은 매우 간단하지만 이 두 가지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과 마늘만으로 요리한 케일에 비해 케일을 특히 일본식으로 만듭니다.

일본 식사는 미국 식사의 관습처럼 큰 메인 요리가 아닌 여러 개의 작은 요리로 구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케일 코바치(반찬)를 조금만 요리하면 일본식 평일 저녁 식사에 건강하면서도 영향력 있는 야채가 추가됩니다. 더 많은 양을 만들고 남은 음식을 저장하여 다음날 도시락 도시락에 추가하십시오.

식료품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케일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곱슬 잎 케일입니다. 그 이미지는 샐러드 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일한 장식용 케일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은 공룡 케일이라고도 알려진 라시나토 케일로, 곱슬 잎 케일과 비교할 때 질감이 큰 잎과 짙은 녹색을 띠고 있습니다. 이 레시피에서는 라시나토 케일을 추천합니다.

lacinato 케일의 줄기는 눈에 띄게 두껍고 단단하기 때문에이 조리법에서 케일을 줄기를 가로 질러 작은 조각으로 자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는 케일의 잎이 많은 부분을 줄기에서 제거할 수 있지만 줄기는 이 요리에 잘 어울리는 섬유질과 질감을 추가합니다.

이 빠르고 쉬운 일본식 케일 코바치를 모든 식사에 야채 반찬으로 즐기십시오.

재료

  • 다진 유기농 라시나토(공룡) 케일 1/2묶음(약 3컵)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2작은술
  • 2 찻 숟가락 미림 (일본 청주)
  •  1-1 1/2작은술, 기호에 따라
  • 바다 소금 1꼬집, 또는 취향에 따라
 
 

그것을 만드는 단계

  1. 케일을 잘 씻고 줄기의 바닥을 버립니다.
  2. 몇 개의 잎을 함께 쌓고 줄기에 수직으로 위에서 아래로 잘라서 케일을 자릅니다. 작은 한입 크기의 케일 조각을 만드십시오.
  3. 작은 팬에 올리브 오일을 중불로 가열하고 다진 케일을 넣습니다. 잎이 약간 시들기 시작할 때까지 약 2 분 동안 볶습니다.
  4. 케일 위에 미림을 뿌리고 1분 더 볶으면서 미림의 알코올을 볶습니다.
  5. 다음으로 간장과 소금 한 꼬집을 넣어 간을 한다. 케일이 더 부드러워지면서도 여전히 단단해질 때까지 계속 볶습니다. 약 2분. 원하는 경우 케일이 더 부드럽고 잘 익는 것을 선호한다면 케일을 더 오래 요리하십시오. 또 다른 3 분.
  6. 작은 개별 서빙 접시에 즉시 제공하십시오.
728x90